지난 포스팅에서 그랜트 카돈이 말하는 부를 이루는 7가지 돈의 공식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40% Rule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어 보려 합니다.
자신에게 40%를 주고 20%의 수준으로 살아라 - 부자가 되는 공식
그랜트 카돈이 말하는 40% Rule의 핵심은 위 제목과 같습니다. 고소득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었기에 세금이 40%라는 가정인데요. 이걸 감안하더라도 상당히 도움이 되고 자극이 많이되는 내용입니다. 그럼 바로 그랜트 카돈의 40% Rule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지난 포스팅을 먼저 읽고 오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THE 40% RULE
그랜트 카돈은 근로소득자가 되었으면 바로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준비일까요? 그것은 바로 자동화 수익(Passive Income)입니다. 자동화 수익은 우리가 직장에 다니는 것 처럼 직접 일하지 않아도 심지어 하루종일 뒹굴 뒹굴 집에 누워 있어도 돈을 벌어다주는 수익을 말합니다. 이 내용은 비단 그랜트 카돈만이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자가 된 모든 사람들, 직장을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사람들 모두 자동화 수익을 만들어 이루었습니다. 자동화 수익을 하기와 같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화 수익 만들기 (Passive Income)
1. 정확한 타겟 설정하기
돈을 벌기 위한 목표가 무엇인지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고급 시계를 사거나 스포츠카를 사거나 혹은 화려한 휴가를 다녀오기위해서 돈을 모오는 것을 절대로 안된다고 경계하고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돈을 모아서 일시적으로 다 사용해버리면 돈을 모은 이유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 돈을 모아서 자동화 수익을 만들기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그랜트 카돈이 궁극적으로 말하는 목표는 바로 "자유" 입니다. 시간적, 경제적으로 나만의 시간을 온전히 나를 위해 쓸 수 있는 자유입니다. "자유"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타겟을 정확하게 써서 매일 눈에 보이는 곳에 두라고 합니다.
2. 수입의 40%를 보관하라
이 것이 바로 40% Rule입니다. 돈이라는 개념은 지폐일 뿐 쓰지 않으면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돈을 일시적으로 써서 없애버리는 것으로 쓰라는 말이 아닙니다. 돈을 자산을 구입하는데에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랜트 카돈은 만약 근로소득인 월급을 100% 받는데 40%가 세금으로 나간다면 자기 자신한테도 40%를 써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은 20%만으로 생활 수준을 유지하라고 경고합니다.
만약 월 1000만원의 소득으로 400만원은 반드시 보관하고 월 200만원 수준으로 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달 보관되는 400만원은 절대로 무슨일이 있어도 쓰면 안된다고 합니다. 투자할 자산이 나타날때까지 기다리면서 계속해서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다리는 동안에도 월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3. 보관한 돈을 모두 투자하고 빈털터리가 되어라
황금알을 낳는 거위는 오직 황금알을 낳을 때만 가치가 있습니다. 만약 황금알을 낳지 못한다면 거위는 그저 다른 거위와 같은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보관해온 40%의 금액을 현금 흐름(Cash Flow)을 만들어내는 곳에 투자하라고 합니다. 그랜트 카돈은 1년간 벌어드린 돈을 12월에 몽땅 자산에 투자해서 통장 잔고를 0원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텅빈 통장 잔고를 보면서 1월부터는 또 현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해서 번돈은 절대 쓰면 안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현금흐름을 만들어내는 자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주식에서 배당주와 부동산에서 월세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4. 자동화 수익(Passive Income)이 월 소득과 같아질 때까지 계속해서 투자하라
40% Rule을 지켜서 만들어낸 자동화 수익이 근로 소득과 같아질 때 까지 이렇게 노력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을 대체할 수 있는 자동화 수익이 만들어지면 이제부터는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언제든지 끝내고 싶을 때 40% Rule을 그만두면 된다고 합니다. 이 네 가지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절대로 40% 투자한 원금을 잃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투자라는 것은 원금을 잃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험한 투자물인데요. 절대로 아무기업에 막 투자하면 안됩니다. 본이니 준비가 될 떄까지 계속해서 40% 돈을 모으고 모아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투자할 기업이 나타나면 그때 투자해야 하는 것이 바로 돈을 잃지 않는 핵심입니다.
우리와 같이 평범한 직장인들은 세금이 40%까지 높지 않습니다. 만약 세금이 15%라면 20%의 생활비를 제외하고 약 65%의 자산을 축적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대입하여 자산 로드맵을 그려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은 근로 소득은 세금을 가져가지만 자산 소득은 세금을 가져가지 않습니다. 배당을 제외하고는..
이상으로 그랜트 카돈(Grant Cardone)의 40% Rule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