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일본과의 무역 전쟁, 그 중 삼성 전자와 SK하이닉스를 겨냥한 불화수소에 대해 수출 절차를 복잡하게 하는 공격을 했었다. 그 때 수혜주로 떠오른 후성. 그 이후 항상 상승만 했다 하면 강한 상승을 보여줬던 종목이었다. 그리고 9월 첫 날 아주 엄청난 거래 대금을 수반한 강한 상승을 하였다. 그리고 다음 날 개미를 털기 위한 장대음봉! 도대체 이런 종목은 어떻게 매매 해야 할까?
후성 매매 시나리오
후성의 최근 차트를 보면 강하게 상승 한 후 주구장창 하락을 주면서 개미를 터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이번에도 괴롭히겠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매매 시나리오를 세웠다. 어디가 매매 자리였을까?
후성 차트
기존의 고점, 개미들의 무덤(?)을 다 돌파하는 강한 상승을 하였다. 하지만 눈치보기 중인 지수의 위험성과 후성 세력의 특성상 급등 후 폭락시키는 차트를 보면서 당일 시초가 흐름을 보면서 매매 시나리오를 구성하였다.
필자의 관점
시작 부터 강하게 갭을 띄워서 상승하고 역시나 상승을 하는 척 개미들이 따라 붙게 만들고 쭈욱 하락을 시킨다. 6% 상승 시작 후 10%까지 급등을 시키고 고점에서 -13%를 하락시킨다. 강한 종목이라고 큰 맘 먹고 고점에서 1억을 매수 했다면? 순식간에 -1300만원이 눈에 보인다. 과연 일반 투자자들이 이 손실을 보고 있을 수 일을까? 물론 결과론적으로 바로 다음날인 오늘 더 높은 위치까지 급등중이다. 하지만 기존 처럼 훨씬 더 큰 하락을 했다면 손실은 어마어마해질 것이다.
자동 일지
강하게 상승 후 하락하는 모습에 역시나 정석적인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을 매수 시점으로 잡았다. 그리고 어제는 지수가 상승으로 방향을 틀었기 떄문에 기존 시나리오에서 조금 더 높은 구간에서 매수 하였고 당일 반등, 다음날 추가 상승하여 좋은 수익으로 마감하였다.
당일 수익
약 3% 수익
100만원이면 3만원
1000만원이면 30만원
1억원이면 300만원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차트를 보면 종목을 관리하는 세력의 흐름도 볼 수 있다!
다른 매매 일지 관련 글 -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