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매매일지

[주식 심화]세종공업 매매, 세력은 같은 패턴으로 돈을 벌고 개미를 턴다.

by 부업투자자 2020. 9. 8.

지난 한국유니온제약 매매 일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어떤 종목을 관리하는 세력의 패턴은 일정한 경향이 있다. 아무 정확한 값들을 알기는 불가능하겠지만 차트를 보면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다. 물론 매매 하기 전에는 늘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 세종공업 매매 일지로 복기해보자.





세종공업 매매 시나리오


한국유니온제약은 세력이 굉장히 깔끔한 모습을 보인다고 하였다. 세력의 패턴에 대해 궁금해보지 않았다면 이 말이 굉장히 추상적으로 이해가 안가겠지만 실제로 정말 복잡한 차트를 보면 이 세력이 얼마나 정확한 자리에서 반등이 나왔는지를 알 수 있는 차트이다. 그리고 이번 세종공업은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주로 수소차 관련 테마로 엮여 강하게 상승중인 종목이다. 


세종공업 차트세종공업 차트


이 차트를 보고 세력의 패턴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항상 언급하는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 도달하지 않았는데 9/8 오늘 어디서 매매를 했을까? 정말 단기 매매를 잘 하고 싶다면 차트를 눈에 익혀야 하고 경험이 쌓이면서 이런 세력의 패턴도 눈에 보이면 정말 좋은 매매를 할 수 있게 된다.



장대양봉이 강하게 뜬 후 비교적 윗 부분에서 하락을 주고 다시 밑꼬리를 달며 끌어올리는 경향이 보였다. 역시 이번 장대양봉 이후 비슷한 위치에서 공략하겠다는 시나리오를 세웠고 장 시작하자마자 강하게 폭락을 시키면서 매수가에 도달하였고 다시 강하게 반등하여 좋은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다. 그 이후 하락을 하고 있는 현재이지만 이미 프로트레이더들은 수익을 내고 나온 후 일 뿐이다.


자동 일지자동 일지


처음에 고수들이 차트를 보면서 대충 이런 식으로 말을 하면 절대 믿지 않았다. 그저 남을 속이고 현란하고 대단한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 하는 말이라고 생각했었다. 어느 순간 직접 그런걸 느끼는 순간이 오기 시작하니 몸에 전율이 일어난다. 주식을 무서워하는 평범한 사람이었지만 이제는 주식이 문제를 풀면 돈을 주는 퀴즈 어플 같이 느껴진다. ATM기로 느껴지는 그날까지 노력해야겠다.



평균 약 3.5%수익


100만원이면 3.5만원

1000만원이면 35만원

1억원이면 350만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