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탄소년단(BTS)이 빌보트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는 뉴스와 함께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아직까지도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그 중 넷마블을 제외한 대장주급으로 움직이는 초록뱀. 강하게 상한가에 안착하더니 다음날 갭까지 띄워서 상한가에 안착했다. 지난 GH신소재 매매와 똑같다. 초록뱀 매매 일지로 복기 해보자.
초록뱀 매매 시나리오
상당한 거래대금을 수반하며 강하게 갭까지 띄우고 밑꼬리도없이 또 한번 상한가에 안착시킨다. 수익 실현 욕구가 드는 개미들의 물량을 다 받아내면서도 올렸다는 뜻이다. 세력은 왜 이렇게 강하게 올렸을까?
매매가 완료된 오늘 어디가 매매 시점이었을까? 역시나 지난 GH신소재 매매 일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서 언급했듯이 세력이 심심하고 돈이 남아돌아서 이렇게 강하게 상승시키지 않는다.
필자의 관점
강하게 상승시켜놓고 허탈하게 아무 반등도없이 하락시키지 않는다. 종가 기준으로보면 하락해 있더라도 당일 날 반등을 해주면서 빠진다. 역시나 이 강한 상한가 장대양봉을 그냥 죽일리가 없다. 그러나 지수가 갭상 시작하는 날 이 종목은 갭하로 시작하기 때문에 좀 더 아래 자리에서 보수적으로 매매하였다.
자동 일지
갭하로 시작하는게 무서운 개미들이 오전 물량을 던진다. 천천히 내려오던 주가가 체결 되었고 이후 바로 강하게 반등을 주었다. 그리고 세력들이 다시 물량을 개미들에게 넘기면서 주가는 더 하락한다.
당일 수익
평균 약 5.4% 수익
100만원이면 5.4만원
1000만원이면 54만원
1억원이면 540만원
세력은 늘 같은 패턴으로 돈을 벌고, 개미는 늘 같은 패턴으로 돈을 잃는다.
다른 매매 일지 관련 글 -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