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매매일지

[주식 심화]알서포트 매매, 개미가 세력을 이기는 한가지 방법!

by 부업투자자 2020. 9. 15.

차트를 보며 단기 매매를 하는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격대는 어디일까? 물론 종목마다 다르겠지만 상식적으로 세력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된다. 세력이 가장 공들여서 만드는 가격은 어디일까?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다. 바로 개미들과의 심리전을 통해 원하는 가격대로 만들어 놓는 시가, 종가 이다. 특히 시가는 단기 매매자들이 가장 잘 활용하는 가격 기준이다. 당일 날 시가를 돌파할 경우 한차례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최근 엄청난 상승을 한 알서포트 종목. 이런 종목에도 적용이 가능할까? 알서포트 매매 일지로 복기 해보자.





알서포트 매매 시나리오


알서포트는 강한 상승 이후 이렇다 할 반등도 하락도 크지 않게 조용히 아주 천천히 하락하고 있다. 고수들 중에 급, 등락하는 종목보다 조용히 하락과 상승을 하는 종목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 오히려 허매수며 개미들의 투매며 방해 받지 않고 원하는 자리에 매수해서 원하는 자리에 깔끔하게 매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알서포트 차트알서포트 차트


세력의 패턴은 늘 한결 같다고 지난 매매일지에서 언급하였다. 지난 7월 10일 정도의 장대 양봉 이후 한달이 넘는 기간 동안 천천히 하락을 한 모습이 보인다. 역시나 이번 8월말 상승 이후 오랜 기간 하락을 하고 있다. 세력의 패턴은 한결같다. 개미투자자들을 답답하고 지루하게 만들어 투매 물량을 받아내는 세력인 것 같다.


알서포트 매수 타점알서포트 매수 타점


아주 천천히 장대 양봉의 시가 자리에 도달한다. 세력이 저 장대양봉을 만들기 위해 처음 가장 신경썼을 자리, 시가. 그 자리에서 매수가 되었고 얼마 안되어 오전에 조용히 반등이 나와 좋은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다.


자동 일지자동 일지


첫 장대양봉 이후 역시나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 맞는 아래꼬리 최저가에서 매수되고 강하게 상승하여 좋은 수익을 냈던 종목이다. 그리고 다시 의미 있는 자리에 도달하여 좋은 수이으로 마무리 하였다.



평균 약 3% 수익


100만원이면 3만원

1000만원이면 30만원

1억원이면 300만원


일반투자자가 세력을 이기는 방법은 그들과 같이 생각하고 그들과 같이 매매 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