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매매일지

오르비텍 매매, 장대음봉에 쫄 필요 없는 이유 [주식 매매 심화]

by 부업투자자 2020. 9. 28.

지수하락하는날 수익을 내는 사람들의 매매 일지를 보면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사실 수익내는 사람이 아니라도 지수가 하락하는 날 상승한 종목만 봐도 아주 좋은 힌트가 된다. 주식은 상식적으로 생각해야 수익을 낼 수 있다. 지수가 하락하면? 종목도 하락해야 정상이다. 지수가 하락하는데 종목이 상승한다? 지수보다 강하다. 세력이 개입했다는 소리다. 오르비텍 매매 일지로 복기 해보자.





오르비텍 매매 시나리오


오르비텍은 개별적인 이슈로 상승하였다. 상승한 날9/24일이다. 9/24일은 우리 지수가 깊게 하락에 빠진 날이다. 지수가 하락하는데 오르비텍은 상한가에 안착하였다. 


오르비텍 차트오르비텍 차트


오르비텍은? 지수보다 훨씬 강하다. 지켜주는 세력이 있다고 생각 해도 된다. 일반투자자들이 보기에 이 종목은 9/25일 장대음봉을 만들면서 세력들이 다 팔고 나가버린 차트로 보인다. 거래량도 어제의 상한가보다 훨씬 많은 거래량이 터졌다. 누구나 볼 수 있도 누구나 해석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절대 돈을 벌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정보가 반드시 상식은 아닌것처럼. 이 종목에서 상식은 지수가 하락한 9/24일날 세력이 작정하고 상한가에 안착시켰다는 것이다.


오르비텍 매수 타점오르비텍 매수 타점


누가 뭐라 하던지 어떤 전문가가 장대음봉에 거래량이 많이 터졌으니 세력이 다팔고 나갔다는 헛소리를 해도 무시하면 된다. 나의 매매 기준에 들어왔다면 쫄지말고 매수해야 한다. 가능한 기준에 맞는 모든 종목을 매매 해야 내가 계산했단 확률값이 나온다.


자동 일지자동 일지


아주 강한 종목이 지수가 깊게 하락하여 덕분에 원하는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자리에 와 매수가 되었고 지수의 반등과 함께 좋은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다.


당일 수익당일 수익


평균 약 2.8% 수익


100만원이면 2.8만원

1000만원이면 28만원

1억원이면 280만원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아닌 나에게 맞는 매매 기준지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