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초부터 미국 증시가 조금씩 무너지기 시작하더니 9월 마지막주 결국 지수가 무너졌다. 우리 코스피 지수는 8거래일 연속 음봉을 만들며 힘없이 무너졌다. 지수가 무너지면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어떻게 하는 걸까? 유니슨 매매 일지로 복기 해보자.
유니슨 매매 시나리오
한국판 뉴딜 정책 수혜 테마 중 하나로 풍력 테마 관련주인 유니슨. 차트를 보면 상당히 강하게 상승해왔다. 지수가 9월 둘째주까지 강하게 상승하여 고점을 갱신하다가 역시나 지수가 깊게 무너지니 같이 내려온다.
유니슨 차트
정책주는 나라에서 대놓고 밀어주기 때문에 아주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대선주 매매시 정책주도 함께 강하게 움직이는 것이다. 한국판 뉴딜 정책은 현 정부에서 계속해서 언급하고 회의소집하는 등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다. 그러니까 이렇게 주가도 강하게 상승하고 내려오지 않는다. 이렇게 강한 종목은 지수가 무너져야 내려온다고 누누히 언급하였다.
유니슨 매수 타점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한다. 지난 매매일지를 보면 알겠지만 늘 동일한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으로 매매 한다. 많은 사람들이 기준을 잡기 위해 체결창도 키고 호가도 분석하고 보조지표를 여러개 켜놓기도 한다. 봐야 하는게 많아질 수록 좋지 않는 기준임을 장담한다. 더 이상 뺼게 없을 정도로 간단해 졌을 때 비로소 좋은 기준이 될 수 있다.
자동 일지
강한 종목들은 정확한 자리에서 반등도 아주 강하게 나온다. 이미 지수를 이겨왔던 종목들이기 때문이다. 늘 기준대로 매매하고 손절하는 연습을 해야하며 누적된 데이터를 가지고 확률값을 찾고 하나씩 기준을 바꿔서 다시 매매하는 경험을 쌓아 가야 한다.
당일 수익
평균 약 4.72% 수익
100만원이면 4.72만원
1000만원이면 47.2만원
1억원이면 472만원
간단하고 명확한 기준을 만들어 주식에서 돈을 버는 것은 확률높은 로또이다.
다른 매매 일지 관련 글 -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