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부진한 시장 속 오후장 갑작스러운 씨유메디칼이 투매가 나왔다. 분봉을 보면 거의 얼마전 빅텍이 빠지는 모습처럼 급락하였다. 대표 횡령 배임 관련 뉴스로 급락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제약바이오 상승으로 주가는 대략 2배까지 오른 종목이었다. 갑작스러운 투매 대응법, 씨유메디칼 매매 일지로 복기 해보자.
씨유메디칼 매매 시나리오
차트를 보니 제약바이오 테마의 상승으로 어느정도 주가가 오른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제약바이오들에 비해 소외되었던 종목같다. 그리고 차트를 보면 강한 갭상승 후 몸통이 긴 음봉을 많이 보여주며 그렇게 좋지 않은 종목처럼 보인다.
씨유메디칼 차트
뭔가 차트상 전체적으로 빨간(양봉)색보다 파란(음봉)색이 많아보인다. 재무제표를 보면 역시나 안좋은 이유가 있다. 재표제표 보는 방법은 지난 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서 다루었다. 그래도 거래대금이 많이 터지면서 세번의 강한 장대양봉을 세웠기에 매매를 할 수 있었다.
씨유메디칼 매수 타점
지수가 상승해도, 하락해도, 종목이 투매가 나와도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은 변하지 않는다. 그래야 이런 갑작스러운 투매에도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다. 꾸준히 기준대로 매매를 하면 보기 싫어도 차트가 보인다.
자동 일지
1차 매수 후 강하게 상승하여 약 5%에서 매도가 되었고 다시 강하게 급락이 떨어지고 2차 매수가 되었다. 그리고 장이 끝날 무렵 강하게 반등을 주면서 또 좋은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다.
당일 수익
평균 약 2% 수익
100만원이면 2만원
1000만원이면 20만원
1억원이면 200만원
역시 시장에서 개미들의 관심이 떨어졌을 때가 매매하기 좋은 시간이다.(feat. 추석)
추석 전 마지막 선물 처럼 큰 수익을 안겨주어 고마워!
+P.S) 사실 횡령 배임 뉴스를 보지 못하고 매매했습니다. 돈이 많이 들어왔던 종목이었기에 반등은 나왔지만 만약 투매시 횡령 배임과 같은 뉴스를 보았다면 매매하지 않는게 더 잘한겁니다!
다른 매매 일지 관련 글 -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