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매매자들은 차트를 보면서 투자 한다. 차트를 보면서 투자를 하다보면 외우기 싫어도 차트 모양이 외워진다. 특히 수익이 잘나는 차트들도 생겨난다. 그때는 조금 더 비중을 싫어서 베팅을 할 수도 있게 된다. 최근에 지수가 조금씩 상상의 모멘텀을 잃어가면서 자신있는 차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대아티아이 매매 일지로 복기해보자.
대아티아이 매매 시나리오
대아티아이 종목은 주식을 좀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북 관련주이다. 최근 대북 관련하여 악재가 터졌다가 사과 한번에 무너지고 다시 총력전을 기울여야 한다는 뉴스에 또 다시 급등하는 등 정말 방향성을 알기 힘든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아티아이는 빅텍과는 다르게 친북의 성격을 띄고 있어 김정은 사과 뉴스에 올랐다.
대아티아이 차트
대아티아이는 이슈가 있을때 강하게 상승 후 횡보하다가 천천히 소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대북주의 가장 큰 특징이 뉴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뉴스에서 대북 관련 뉴스가 없으면 거의 변동성이 없다. 이런 차트 형태를 기억해두면 좋다.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바닥권에서의 박스권을 기준으로 강하게 장대 양봉을 세운 후 다시 박스권으로 들어 오는 차트이다.
대아티아이 매수 타점
이 위치에서 의미 없이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아니다. 대아티아이라는 종목이 이 가격을 기준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9월 강한 상승 후 급락하여 분명 세력들의 자금은 아직 빠져나오지 못했을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어느 정도 안정권인 박스권까지 내려왔기에 비중 베팅을 해볼만 하다. 이 역시도 매매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은 동일하다.
자동 일지
오늘은 전반적으로 개별적인 종목들이 움직이지 않는 심심한 장이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는 계속해서 오르지만 보유한 대부분의 종목들은 지지 부진, 하락도 상승도 잘 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장 초반 대선주와 어제 부터 들고 있던 오르비텍이 강한 상승으로 매도가 되었고 그 외에는 매수도 매도도 되지 않았다. 이렇게 매매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높은 확률로 지수의 변곡점이었다.
당일 수익
2.38% 수익
100만원이면 2.38만원
1000만원이면 23.8만원
1억원이면 238만원
차트보는 눈이 커지면 자연스레 자신있는 구간에서 비중 베팅으로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다른 매매 일지 관련 글 -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