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동해바다를 대표하는 여행지는 단연코 강원도를 꼽을 수 있는데요. 강원도의 많은 지역들 중에서도 자연환경이 만들어낸 여행지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이 바로 삼척입니다. 지역 특성상 내륙으로는 산간 지형이 많이 있고 전면으로는 태평양으로 이어지는 드넓은 동해바다가 펼쳐져 있어 경이로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의 자연이 만들어낸 국내여행지 - 삼척
삼척 미로정원 (홈페이지)
삼척 미로정원은 비교적 최근인 2017년 개장한 여행지입니다. 부지가 워낙 넓기 때문에 크게 1권역과 2권역 그리고 탐방코스로 구분되어 운영중입니다. 폐교가 된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곳이 1권역입니다. 1권역에서는 카페, 식당, 야생화 체험실, 두부체험장과 같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2권역에는 통방아 정원과 주차장이 위치해 있고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습니다. 1권역과 2권역을 걸어다니는 것만으로도 농촌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 너무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금굴 (홈페이지)
자연이 만들어낸 굴 만큼 신비한 곳은 없는데요. 대금굴은 사람들의 발길이 드문 오지에서 발견된 만큼 모노레일이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웅장한 모습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굴에 도착하여 시원한 대금굴 속에서 수천년간 만들어진 다양한 굴의 역사를 배울 수 있어 교육적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상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로부인 헌화공원 (홈페이지)
특이하게도 해맞이 명소로 알려진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해안가의 절벽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로부인 조각상은 동양의 최대의 조각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근처 임원항에서 헌화공원 정상까지는 도보로 걸어서 약 2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산책로 입구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걷는 중간 중간 쉴 수 있는 곳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으니 여행지 방문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선굴
앞서 말씀드린 대금굴과 이어지는 굴인데요. 환선굴은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178호로 지정된 곳으로 역사적 가치가 무궁무진한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방문을 해도 온몸이 서늘할 정도로 냉기를 보존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환선굴의 총 길이는 약 6.5km정도이고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대규모 동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유석과 같이 고생대의 지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삼척 장미공원 (홈페이지)
다양한 장미공원이 있지만 삼척의 장미공원은 그 규모만 무려 8만 5천 제곱미터에 이를만큼 앞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공원입니다. 218종의 장미가 약 13만 그루가 심어져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공원이라는 말처럼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산책로와 터널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단위 여행에 적합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묘미는 야간에 조명이 켜졌을 때입니다. 물론 장미가 피는 계절에 낮에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저녁에 조명이 켜지면 그 진가를 발휘하는 여행지입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지에 케이블카나 레일바이크가 있으면 무조건 타자는 주의입니다. 그 이유는 관광을 위해 만든 이 두 종류의 관광상품은 그 지역의 대표적인 곳을 모두 두루 볼 수 있는 코스로 설계가 되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삼척에는 두 종류의 관광상품이 모두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케이블카의 총 길이는 약 864m정도이고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하기 때문에 드넓은 동해바다를 보면서 힐링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양 레일바이크와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같이 방문하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케이블카 이용 금액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양레일바이크 (홈페이지)
상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일바이크는 가능하면 사전 예약을 해서 가는 것이 시간적으로 무조건 이득입니다. 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삼척의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해양레일바이크입니다.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국내에서 유일한 해양레일바이크라고 합니다. 길이는 동해안을 따라 약 5.4km정도 입니다. 그리고 산속을 통과하는 터널은 레이져쇼가 펼쳐져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연인이나 가족단위로도 방문하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삼척 죽서루
절벽에 위치하고 있는 죽서루에서 보는 풍경은 말로 다 할 수 없는 곳입니다. 과거 이승휴라는 사람이 머물며 시를 지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죽서루에 앉아 풍경을 보면 절로 시나 읊어질 정도의 경관을 연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특별한점은 죽서루를 떠받들고 있는 17개의 기둥에 있는데요. 9개의 기둥은 자연 암반위에 세워져있으며 나머지 8개의 기둥은 석초위에다가 세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17개의 기둥이 전부 그 길이를 달리하고 있어 옛 선조들의 지혜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미인폭포
도대체 얼마나 모습이 아름답길래 미인폭포라고 이름이 지어졌을까요? 미인폭포는 실제로 흐르는 물의 색이 아름답고 화려한 에메랄드 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폭포는 자연이 만들어낸 경관 중 하나인데 물 색 뿐만 아니라 주변과 폭포가 어울어지는 풍경 또한 예술이니 이 폭포를 보기위해서라도 삼척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덕봉산은 신기하게도 섬인 것 같지만 섬이 아닌 작은 산입니다. 과거에는 이곳이 동해바다가 가로막고 있어 섬인 줄 알았으나 해동여지도와 대동여지도가 만들어지면서 육지와 연결되어 섬이 아닌 것이 증명되었다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 해안생태탐방로는 대나무 숲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걷게 되는데 전망대로 올라가는 내륙코스와 해상 기암괴석을 즐길 수 있는 해안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