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매매일지

[주식 심화]제약 강국의 꿈 한미약품, 하락추세에서는 수익 못낸다? 천만의 말씀

by 부업투자자 2020. 8. 3.

제약 강국을 꿈꾸던 약사의 신화, 연 매출 1조를 이룬 한미약품. 최근 여러가지 뉴스로 다시 이슈가 되고 있다. 8월2일 임성기 회장의 타계 소식과 한미사이언스의 테라젠바이오 와의 유전자분석 공동개발 MOU 체결 뉴스.



혹시나 지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타계 소식으로 경영권 관련하여 남매의 난으로 주가가 미친듯이 급등한 이력을 경험했으니.. 혹시 한미 시리즈도 그럴까?

하고 찾아 보았으나 이미 후계 경영 구도를 다 정해두었다고 한다.

"기대하지말자! 다른 종목으로 수익 내면 되니까!"

2015년 76만원을 돌파하는 엄청난 급등 한미약품이 현재 20만원 중반대에 머물러 있다. 최근의 추세는 계속 하락만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주식 공부를 처음 하게 되면 가장 많이 듣는말


"추세선 우상향 할때 사라"

"이평선 정배열에만 사라"


책을 쓴 전문가들의 말을 들으면 추세선 우상향, 이평성 정배열이 된 종목 초기에 발견하면 세상에 1등 부자는 내가 되어야 하고 거지는 없는 세상이 될 수 있다. 단돈 1만원 2만원 하는 책에 쓰여진 주식 기법, 유튜브에 무료로 뿌려지는 주식 기법 따위는 상식적으로 단가가 맞지 않기 때문에 믿지 않는다.


차트를 주구 장창 돌려보니 역시나 저 말을 했던 사람들은 저 조건에 맞아 급등 한 종목 들만 보여준 것이더라는 결론. 그럼 최근 한미약품 처럼 죽어라고 하락만 하는 장기 하락 추세의 종목에서는

수익을 내기 힘들까?


그렇지 않다.


항상 이야기하는 시나리오만 있다면 수익을 낼 수 있다. 최근 수익을 낸 한미약품 종목의 시나리오를 공유해본다.





한미약품 시나리오 공유




역시 급등한 날은 7/28일 이며 한미사이언스의 MOU 호재가 뉴스 나온 날은 7/31일 이다.


"차트는 뉴스 보다 빠르다"

호재에도 불구 하고 2틀 연속

이렇다 할 반등 없이 주구장창 하락한다.



To. 세력


"이럴거면 왜 올린겁니까?"




역시나 매매 시나리오는 "지지와 저항"


어디를 보았을까? 투자 공부를 하신 다면 차트를 보고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미리보기 방지)












여기를 보았다.



7/14일 저점을 기점으로 뭔가 반등 시도를 한다. 대략 1~2주 정도 계속 반등 시도를 하지만 위의 매물에 계속 맞고 내려오는 모습이다. 세력들은 이미 이 뉴스가 나올 것을 알고 있었다는 듯이 7/28일 2주간 두드려맞던 저항을 강하게 돌파해 준다.



생각1) 오 돌파했네? 관심 종목


생각2) 윗꼬리가 생각보다 기네? 사이언스가 대장이구나


생각3) 한미약품은 보수적으로 접근하자.


생각4) 윗꼬리가 짧거나 상한가였으면 더 윗부분을 공략하겠지만

         좀 약해 보이니 아랫 부분 공략하자.


생각5) 저항 받던 곳이 보이는군! 그물을 쳐놓자!


생각7) 매도 매도 수익 감사





4.6% 수익 실현


100만원이면 4.6만원

1000만원이면 46만원

1억원이면 460만원



좀 더 올랐지만 시나리오대로 수익을 냈으니 더 오른 것은 내것이 아니오~!

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한미약품의 주가가 굉장히 매력적인 구간에 온 것 같기도...



아무튼 수익 고마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