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트코인 시세 차트에서 다음으로 중요하게 의미 있는 자리는 2천만원 부근입니다. 천천히 이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을 이끌고 있따고 해도 과언이 아닌 비트코인의 개념은 컴퓨터 안에서 채굴 시스템을 만들고 블록체인이라는 기술로 된 복잡한 수학 문제를 풀어내는 것이고 문제를 풀면서 비트코인을 얻는 방식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반적으로 화페는 종이를 찍어내는 방식이지만 비트코인의 개념은 특정 방식으로 캐낸다는 개념이 강해 광산에서 광물을 캐낸다는 표현처럼 마이닝, 즉 채굴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수학 문제 난이도는 비트코인 채굴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계속해서 어려워지고 이를 통해서 채굴량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까지 설계된 비트코인 채굴 가능 총량은 2100만 BTC다. 이 한계치에 다가갈수록 당연하게도 수학 문제는 난이도가 점점 어려워지고 채굴량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막대한 전력량에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차트가 뉴스보다 빠르다]
최근에는 유럽의회에서 비트코인 채굴 방식이 난이도가 어려워지면 어려워질수록 전력 소모량을 급격히 증가하여 법으로 못하게 금지시키고 퇴출하겠다고 하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유럽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러시아에도 이러한 이슈들로 인해 비트코인을 퇴출하겠다고 하였는데요.
실례로 중국 자치정부는 몰래 숨어서 운영되고 있는 비트코인 채굴장에서 지역 주민들이 심각한 전력난으로 정전 사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이 바로 작년 비트코인 시세 하락 이슈로 제기 됐던 중국발 가상화폐 채굴 및 거래를 전면 금지 사건 입니다. 반면에 채굴을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성능이 상당히 좋아야 해서 오히려 컴퓨터 부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고 이 부품 제작에 사용되는 반도체산업이나 그래픽카드 생산 기업의 매출이 크게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차트 분석
비트코인 시세는 최고 80,000,000원을 살짝 넘기고 다시 내려와 현재는 51,700,0000원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고점대비 상당히 많이 빠진 모습입니다. 사실 8천만원을 넘길때 비트코인 시세가 1억 간다는 말이 정말 많이 돌았는데요. 주식이든 비트코인이든간에 정말 진리가 있습니다. 흔한 말로 개나 소나 다 쳐다보는 종목은 절대 안올라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한대 SK바이오팜의 상장 후 연속으로 상한가에 가는 모습, 직원들이 18억을 벌었네.. 이런 뉴스들이 나오면서 너도나도 대형주 IPO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이후 카카오뱅크나 카카오페이지 등의 IPO 후 흐름이 정말 안좋았습니다. 수 많은 개인들이 다 쳐다보고 있기 때문에 세력들이 올릴 이유가 없어 진 것입니다. 사실 비트코인 시세 역시 마찬가지로 접근하시면 쉽습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다시 한번 상승하고 2017년의 고점을 돌파하고 8천만원이 넘는 모습에 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시세에 관심을 가졌고 유튜브나 뉴스에 비트코인 시세가 1억간다는 소리로 도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세력들이 절대로 쉽게 개인투자자들이 돈을 벌 수 있게 해주지 않습니다. 투자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아 보면 뉴스나 소문들을 경계하는 성향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실제로 그 반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허다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비트코인 시세 차트만 보고 이제 반등해서 다시 8천만원 찍을거고 넘어서 1억까지 갈거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어그로성이 아니라면.. 정말 차트를 보고 매매해서 수익을 꾸준히 내는 사람들이라면 현재는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보아야 합니다. 아무리 호재 뉴스가 있고 악재 뉴스가 있다고 해서 차트가 예상대로 움직이지는 않기에 더욱이 조심해야 합니다.
뉴스적인 측면으로 봤을때 한가지 좋은 점은 비트코인이 최근 폭락한 이후 비트코인 시세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세력들은 준비 할 가능성이 큽니다. 비트코인 시세 차트를 넓게 보면 딱 3000만원~4000만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지지 반등을 받는 모습입니다. 이 곳이 세력들이 가장 돈을 많이 쓴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지지와 저항 아시죠? 차트 분석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간단하지만 정말 중요한 개념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하단 지지와 저항 관련 링크를 걸어둘테니 참고하세요. 비트코인 시세 차트를 넓게 보면 21년 4월 8천만원을 처음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1억 간다는 소리와 함께(?) 주구장창 하락해서 4천만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이 구간에서 2~3달간 개인들의 물량을 뺏고 박스권을 만들어 힘을 비축했던 세력들은 다시 한번 비트코인 시세를 8천만원까지 올려버립니다. 다시 또 개인들이 따라붙겠죠? 투자 시장은 정말 심리가 중요한 공간입니다. 세력들은 그 심리를 철저하게 이용합니다.
다시 비트코인 시세는 약 4천만원까지 하락 후 일시적으로 기술적인 반등과 함께 박스권을 만드는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비트코인 시세 차트에서 가장 중요한 지지 가격대가 3천만원~4천만원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묻지마 매수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현재도 약 5천만원이 넘는 곳에서 거래가 되고 있지만 더 강하게 뻗어나가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3천만원~4천만원의 중요한 박스권은 이미 21년에 한번 강력하게 지지를 받은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21년 직전 고점인 8천만원을 훨씬 강하게 돌파해서 진짜 1억까지 갔다가 내려온 것이 아니라면 4천만원대 구간은 강력한 지지 보다는 오히려 깨질 확률이 높은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훨씬 확률이 높은 구간을 매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더 보수적으로 현금을 들고 더 아래 자리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안올것 같은 가격대라고 생각하지만 순식간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폭락하는 것 다 느껴보셨죠? 심지어 가상화폐는 주식 시장처럼 사이드카나 서킷브레이크 혹은 하한가와 같이 투자자의 손실을 방어해주는 기능들이 전혀 없습니다. 하루 아침에도 100% 상승 -90% 하락이 가능한 곳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차트 매매 포인트
현재 비트코인 시세 차트에서 다음으로 중요하게 의미 있는 자리는 2천만원 부근입니다. 21년에 비트코인 시세가 강력하게 8천만원까지 상승하기 전에 세력들이 저항을 받으며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뺏던 구간입니다. 보이시죠? 21년 들어 강하게 돌파 한 후 아직 한번도 내려오지 않은 구간입니다. 물론 세력들이 5천만원대 지금 가격에서 그대로 8천만원이든 1억이든 올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정말 로또를 바라는 것일 뿐, 투자 시장에서 오래 살아 남기 위해서는 내돈을 위험에 노출 시키지 않고 현금을 들고 원하는 타이밍이 올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현명한 투자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다른 종목 주가 전망 글 보기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