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삼국시대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 역사가 아직도 보존되고 있는 지역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유명한 삼천궁녀 이야기와 왕릉들 그리고 대향로가 발견된 곳입니다. 최근에는 롯데아울렛이 역사적인 모습과 함께 들어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아있는 백제 문제 역사 지역 - 부여
부여는 백제의 세 번째 수도로 백제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사질 때까지 수도로 사용된 지역입니다. 백제 문화가 유명한 이유는 가장 찬란했던 시기가 잘 기록되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부여 자체를 역사와 공존하는 정책으로 최근 들어선 롯데리조트와 롯데 아울렛이 한옥과 같은 분위기로 지어져 더욱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부여 가볼만한곳은 하기와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 부여박물관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첫 번째는 국립 부여박물관입니다. 부여를 가장 대표하는 역사 모음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특이하게 어린이 박물관이 있고 상기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백제 문화를 체험하면서 놀 수 있는 것들이 나옵니다. 한 동안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궁남지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두 번째는 궁남지입니다. 이곳은 백제 무왕 시절 남쪽 연못을 끌어다가 만들고 버드나무를 심어서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즉, 백제 왕이 즐기기 위한 정원이었습니다. 태평성대했던 시절의 백제의 여유와 문화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냥 뛰어만 놀고 보기만해도 아이들에게 교육적 가치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로 백제 무왕이 바로 서동요의 주인공입니다.
백제문화단지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세 번째는 백제문화단지입니다. 백제의 무너진 건물들을 복원작업하여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경복궁처럼 넓은 부지에 다양한 백제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저는 아이가 4살인데 힘들다고 하여 안고다녀야하니 유모차는 필수입니다. 참고로 전기자전거도 대여해주어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수륙양용버스투어가 있습니다. 대충 원리는 알아도 물에서 육지로 나올때나 그 반대의 상황에 긴장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부여 정림사지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네 번째는 부여 정림사지입니다. 대부분의 사찰이 전부다 소실되어 부지만 남아있는데요. 부지 한가운데에 5층 석탑 딱 하나만 남아있어 백제 문화의 왕따나무 같은 느낌입니다. 지금은 복원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부지의 크기만 보아도 백제가 얼마나 흥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부소산 낙화암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다섯 번째는 부소산 낙화암입니다. 그 유명한 의자왕과 삼천궁녀 이야기가 깃들인 곳인데요. 진실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낙화암은 실제로 존재합니다. 배를 타고 백마강을 통해 낙화암을 한바퀴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배를 타는 동안 설명을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낙화암을 대충 눈대중으로 재어 봐도 삼천궁녀는 조금 오버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드래조각공원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섯 번째는 구드래조각공원입니다. 식사를 하다가 근처에 아이가 뛰어놀 곳이 있어서 갔던 곳입니다. 백마강을 배경으로 경치가 멋진 공원이었습니다. 음악분수도 있어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장소였습니다. 식사후 산책 코스로 추천합니다.
성흥산 사랑나무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일곱 번째는 성흥산 사랑나무입니다. 사랑나무가 유명한 이유는 400살이 넘은 느티나무가 멋드러긴 경치를 바라보고 있기 때문인데요. 멀리서 보면 거꾸로된 하트 모양이라고 해서 사랑나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커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텔델루나 촬영지라고도 합니다. 한번 쯤 방문해볼만 합니다.
서동요 테마파크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덟 번째는 서동요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SBS 사극 오픈세트장으로 수 많은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라고 합니다. 사진만 보아도 적당히 찍어도 백제 시대로 돌아온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역시 흙을 밟으면서 뛰어놀기에 좋았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계백장군이 태어난 지역이라고 합니다.
부여왕릉원(능산리고분군)과 백제 부여나성
부여 가볼만한곳 아홉번 째는 부여왕릉원과 부여나성입니다. 우연히 차로 지나가다가 여기 뭐지 하고 들어갔는데 들어가자마자 와 소리가 절로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은 7기의 거대한 고분이 있는 곳인데 누군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왕릉의 크기를 보면 권력의 크기를 알 수 있다고 하여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 왕릉들과 산책길이 있는데 정말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부여 롯데아울렛 (홈페이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열 번째는 부여 롯데아울렛입니다. 새로운 부여의 랜드마크가 되어가고 있는 부여 롯데아울렛입니다. 현대화댄 롯데아울렛보다는 입구부터 백제문화를 간진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하게 보이는 곳입니다. 부여 리조트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에 겸사겸사 방문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