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중심지에서도 서울에서도 접근이 좋은 바닷가가 바로 서해안인데요. 서해안 바닷가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가 있으신가요?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멋진 장소들이 많이 있는 곳이 바로 태안입니다. 태안에는 우리나라의 낙조 명소와 우리나라인가 싶은 해안사구도 있습니다. 오늘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국적인 모습을 담고 있는 팔색조 여행지 - 태안
태안은 충청남도 서해안 태안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군입니다. 다도해라 불리는 남해가 있지만 태안은 유명한 안면도를 포함하여 총 119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이번 태안 여행지를 알아보면서 그동안 태안에 너무 바닷가만 보러 갔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멋진 곳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인 태안 가볼만한곳은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신두리 해수욕장 (홈페이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첫 번째는 신두리 해수욕장입니다. 서해안 동해와 달리 모래사장이 긴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신두리 해수욕장은 걷다보면 순간적으로 끝없는 사막을 걷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신두리 마을에서 이정표를 따라 신두리 해수욕장으로 가다보면 외진 사막에서 소나무숲을 통해 신기루가 나타나는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바닷물도 차갑지 않고 모래사장도 넓어서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 참 좋았습니다.
안면암 (홈페이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두 번째는 안면암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태안 여행지 중 낙조 명소로 꼽히는 곳이 많은데요. 사실 서해로 해가지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안면암은 정말 특이한데 바닷길을 통해서 사찰로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바에 떠있는 탑이 작은 두 섬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그 곳으로 떨어지는 낙조를 보는 것이 참으로 멋진 곳입니다. 바닷길에 떠있는 다리를 건너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세 번째는 안면도 자연휴양림입니다. 끝없는 바다와 모래사장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내륙방향으로는 이런 멋진 자연휴양림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면적도 굉장히 넓어 탁트인 기분이 정말 상쾌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토종 붉은 소나무(안면송)이 있어 더욱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내부에는 놀이터도 기가막히게 있어 아이들과 같이 놀기에 참 좋습니다. 뛰면서 좋은 공기 많이 마시길..
할미할아비바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네 번째는 할미할아비바위입니다. 태안 바다에서 유명한 곳이 바로 할미할아비바위인데요. 하기에서 소개시켜드릴 꽃지해수욕장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신라시대 전쟁에나간 남편을 기다리다가 바위가 되었다는 설이 있다는데요. 바닷물이 빠지면 길이 열려 걸어갈수도 있고 역시나 할미할아비 바위 사이로 해가 떨어지는 모습이 정말 기가막힙니다.
꽃지 해수욕장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다섯 번째는 꽃지 해수욕장입니다. 안면도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인데요. 주차장도 잘되어 있고 심지어 무료입니다. 저 멀리 위에서 소개키셔드린 할미할아비바위가 보여 바다에서 아이들과 놀다가 해가지는 모습을 감상하면 참 낭만적인 장소입니다.
꽃지 해안공원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섯 번째는 꽃지 해안공원입니다. 꽃지 해수욕장 근처에 인공적으로 조성한 공원인데 정말 멋집니다. 일산처럼 꽃 박람회도 열리고 다양한 테마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 지겹지가 않습니다. 4계절 내내 다른 분위기라 언제가도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심지어 공원안에 피크닉장이랑 캠프파이어도 할 수 있어 정말 대놓고 놀라고 만들어둔 곳이었습니다.
천리포수목원 (홈페이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일곱 번째는 천리포수목원입니다. 태안은 몰라도 천리포수목원은 아는사람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수목원입니다. 천리포수목원이 유명한 이유는 특이한 뷰가 아닐까 싶은데요. 숲으로 둘러쌓여있을 것 같은 천리포수목원에서는 바다가 바로 옆에 있는 것 처럼 보이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꽃과 나무가 바닷바람을 맞으면 자라는 곳입니다. 다양한 테마의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 바다도보고 자연도 즐기고 일석이조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홈페이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덟 번째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입니다. 파라사우롤로푸스에 빠진 아이를 위해 방문한 곳인데 개인적으로도 좀 재미있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들이 바뀌고 있어 상기 사이트에서 확인 후 날짜를 맞춰가면 더욱 좋습니다. 특히 규모고 좀 있어서 비가오거나 하면 방문하기 참 좋은 곳 같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VR 체험관과 천문과학관도 있어 아이보다 제가 더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 쥬라기 공원도 있습니다.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아홉 번째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정말 특이한 곳으로 처음 알게된 곳이었습니다. 모래 방향으로 사진을 찍으면 여기가 정말 사막인지 태안인지 구분이 안되는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의 사막이라고 하는데요. 빙하기 이후 천천히 형성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바람이 모래를 날라서 형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구과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곳이라 합니다. 최근들어 인생샷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청산수목원 (홈페이지)
청산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열 번째는 청산수목원입니다. 천리포수목원말고도 또다른 수목원이 있는데요. 여기도 규모도 크고 최근 SNS에 핫한 핑크뮬리가 만발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역시나 하늘이 불그스름해지는 노을과 함께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으로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