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동기부여

시크릿 속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 방법 (구체적 예시)

by 부업투자자 2022. 12. 5.

시크릿이라는 책을 아시나요? 론다번이라는 작가가 2007년에 출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책인데요. 자칫 잘못 접근하면 상상해라. 성공을 끌어당겨라와 같이 사이비 종교적인 느낌이 나는 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켈리최, 김승호 회장님과 같은 부자가 된 수 많은 사람들의 인생책으로 꼽는 중요한 책인데요. 오늘은 시크릿 속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상만으로도 성공하는 시크릿 - 무의식 끌어당김의 법칙

책 시크릿이란?

2007년 론다번이라는 작가가 발행한 책으로 전 세계적으로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 수많은 성공한 사람과 부자들이 이 책을 통해서 성공했다고 인증하면서 15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인기를 끌고 있는 책입니다. 하지만 정말 간단한 내용이지만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안티도 많은 책입니다. 그럼 끌어당김의 법칙은 무엇일까요?

책 시크릿이란?
책 시크릿이란?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무의식 속에서 나에게 끌어당기는 우주의 기운을 말합니다. 말만 들어도 혼란스러운데요. 인류의 능력으로는 알지 못하는 우주의 기운이 내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나에게 다가와 성공을 이루게 해주는 것을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그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하기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순서대로만 따라오세요.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 방법

1. 목표 설정

수치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목표를 한 문장으로 정리하여 설정하는 것입니다. '성공한다'와 같이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연 수익 10억 달성'처럼 구체적인 수치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비현실적인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기준은 그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했을 때 매우 기뻐야 합니다. 현실적인 목표는 달성해도 그만큼 기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기부여를 위해서는 비현실적인 목표가 되어야 하고 놀랍게도 비현실적인 목표는 달성이 가능합니다.

목표 기간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 구체적인 수치로 목표 기간을 잡아야 합니다. '2025년 까지 연 수입 10억 달성'이라는 것 처럼 목표 기간을 수치화해서 설정해야 합니다.

과거형 문장

정말 중요한 것은 내가 이미 목표를 과거에 달성한 것 처럼 과거형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025년까지 연 수입 10억을 달성한다'가 아닌 '2025년까지 연 수입 10억을 달성했다' 와 같이 과거형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무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으로 이미 내가 달성해서 어렵지 않은 목표처럼 각인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단어

바로 '나는' 이라는 단어입니다. 즉 완성된 목표는 '나는 2025년에 연 수입 10억을 달성했다' 가 됩니다. 뭔가 느껴지시나요? 나는 이라는 말로 나라는 것에 집중하였고 2025년은 미래에 목표를 연수입 10억이라는 수치로 만들었고 이미 달성했다는 말로 어렵지 않은 달성 가능한 목표로 무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목표를 하기 3+1 방식으로 나의 무의식에 잠재시켜야 합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 방법

1. 소리내어 말하기 (매일 100번 말하기)

1. 소리내어 말하기 (매일 100번 말하기)
1. 소리내어 말하기 (매일 100번 말하기)

매일 100번씩 위에서 만들어진 목표 '나는 2025년에 연 수입 10억을 달성했다'를 외치는 것입니다. 손가락이나 머리로 세면 헷깔립니다. 신경 안 쓸 수 있도록 간단한 어플이나 장치를 이용하세요. 어플로는 EasyCounter가 있습니다. 화면을 탭하면 1회씩 증가하니 몇번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규칙은 없습니다. 매일 100 이상씩 하면 됩니다. 누군가는 1000번씩 하기도 합니다. 100번을 하면 처음에는 말이 굉장히 꼬입니다. 아직 무의식에 각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경험상 85번 정도 했을 때 부터 술술 나오기 시작합니다. 100번 말하는데 약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1000번을 말하는데는 약 한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2. 글로 써서 각인 시키기 (매일 100번 쓰기)

2. 글로 써서 각인 시키기 (매일 100번 쓰기)
2. 글로 써서 각인 시키기 (매일 100번 쓰기)

매일 100번씩 '나는 2025년에 연 수입 10억을 달성했다' 목표 문장을 글로 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것은 100일 동안 반복하는 것입니다. 정말 쉽지 않습니다. 매일 100번을 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빨리해도 35 ~ 40분이 걸립니다. 매일 40분씩 100일(3달 반) 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이걸 하면서 다른 생각도 합니다. 다시 정신 차리고 내가 쓰고 있는 목표 문장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그만큼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일 이것을 하면 아주 작은 성공을 매일 그리고 100일 동안 이룬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3. 상상하기 (매일 달성한 목표를 상상하기)

3. 상상하기 (매일 달성한 목표를 상상하기)
3. 상상하기 (매일 달성한 목표를 상상하기)

상상의 힘은 엄청납니다. 상상을 하고 나서 행동을 하는 것과 무작정 행동 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의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매일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비현실적인 목표를 잘 설정했다면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설레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누군가의 의견이 개입된 목표일 가능성이 큽니다. 나를 설레게 하는 목표를 상상해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제가 앞서 3+1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나머지 한가지 방법은 좀 특이합니다.

4. 감사일기 쓰기

수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매일 감사일기를 쓰고 인생이 달라졌다고 말합니다. 사실 원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우리의 심리를 바꾸는 것입니다. 감사일기를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모습에 감사하기
  •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해 감사하기

4. 감사일기 쓰기
4. 감사일기 쓰기

이 외에도 사소한 것에 감사하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감사하기의 중요한 목표는 바로 나의 심리를 여유롭게 만드는 것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내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감사일기를 쓰면서 정말 삶의 태도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별것도 아닌 남편이 나 대신 아이를 잘 돌봐줘서 감사하다고 썼더니 남편이 정말 고마워졌습니다. 이것은 말과 글만으로는 설명이 안됩니다. 감사는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바탕으로 나타나는 마음입니다. 매일 사소한 것에 감사하는 마음의 여유가 생기면 우리는 실수하지 않고 차분하게 성공을 위한 선택을 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마치며...

매일 끌어당김의 법칙 실천 방법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세워보세요. 저도 진행하고 있는데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고민했던 것들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모두 비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하여 여유로운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시크릿 속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