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동기부여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인터뷰 Episode 1, 동기부여 끝판왕

by 부업투자자 2023. 1. 25.

마이클조던 이후 농구계의 스타는 코비 브라이언트가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끝없는 노력과 자기 절제로 정상에 오른 코비 브라이언트는 언제나 겸손했고 정상에서도 끝없이 노력하였습니다. 그는 안타까운 사고로 지금은 세상에 없지만 그의 인터뷰들은 동기부여를 주는 전설적인 영상으로 남아있습니다. 오늘은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동기부여 인터뷰 Episode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Episode 1, 동기부여 끝판왕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Episode 1, 동기부여 끝판왕

정상에서도 늘 겸손했던 자기 절제의 신 - 코비브라이언트

연습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시간 관리 Episode

최근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 보면 월드컵 주역들의 일상생활이 방송되는데요. 하루를 맛없는 단백질 식단으로 시작하여 하루가 저물때까지 개인 훈련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NMA 전설의 선수 코비 브라이언트는 자신의 실력을 키우기 위해 연습량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가 정상에 설 수 있었던 것은 하기 인터뷰에만 참고해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인터뷰 中

"농구장 말고 제가 있을 곳은 없었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 농구장에 훈련하러 가는게 신났습니다. 제가 훈련하지 않으면 이 모든 기회를 놓치는 것이었으니까요. 현재 여러분의 직업에서 저랑 비슷하게 느끼고 계신다면 제대로 된 길을 걷고 계신 겁니다."

 

"맘마 멘탈리티란 경기장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늘 말하는 정신력입니다. 매일매일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건 끊임없이 찾기위해 노력하고 자신에게 질문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제가 농구를 처음 시작 했을 때 계속 이 질문을 던졌고 매일 어제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고 배우자 노력했습니다. 경기장에서 자신감은 바로 철저한 준비 과정에서 나온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합 중에 제가 수천 번 연습했던 것 외에는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시합 전 준비과정에서 제가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잘 알았고 어떤 기술을 못 했는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인터뷰 中
코비 브라이언트 인터뷰 中

"제가 시합 중 긴장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면 그 이유는 수천 번씩 연습한 걸 경기 떄 그대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한번 더 연습하는 것 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세계 최고의 농구선수가 되고 싶다면 가능한 많이 그리고 가능한 자주 훈련을 해야 합니다. 똑같은 하루 24시간에서 나의 연습량과 컨디션을 최고로 올려야 합니다."

 

"아침 10시에 일어나 12시에 첫 번째 훈련을 하면 오후 2시까지 2시간을 훈련한 뒤 식사 후 회복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6시에 두 번쨰 훈련을 하면 오후 8시까지 2시간을 훈려한 뒤 샤워하고 식사하고 잠을 자고나서 다음날 다시 훈련을 합니다. 그러면 하루에 2번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새벽 3시에 일어나서 4시부터 훈련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4시부터 6시까지 2시간 동안 첫 번째 훈련 후 식사 후 회복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9시부터 11시까지 두 번째 훈련을 합니다. 식사와 휴식 후 오후 2시부터 다시 4시까지 세 번째 훈련을 합니다. 다시 식사 후 휴식하고 7시부터 9시까지 네 번째 훈련을 합니다. 이것만 보아도 제가 다른 사람보다 훈련을 얼마나 더했는지 보이시나요? 단순히 새벽 4시에 시작한다는 이유만으로 말입니다. 이런식으로 몇년이 지나면 여러분들과 경쟁자의 차이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집니다. 그렇게 5 ~ 6년이 되면 남들이 어떤 훈련을 해도 절대로 여러분을 따라잡지 못하게 됩니다."

 

 

동기부여 관점

코비 브라이언트가 전설의 농구선수였던 것은 누구도 부정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코비 브라이언트가 노력 없이 천재성만으로 전설이 되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코비는 4시에 하루를 시작해서 남들보다 2배나 많은 연습량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잘하는 것에 집중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였고 철저한 준비 과정 속에서 없었던 기술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그는 전설이 되었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인터뷰 中
코비 브라이언트

우리는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을 구체화 해야 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남들보다 두배 더 노력해야 합니다. 두배 더 노력하는 방법은 코비 브라이언트처럼 아주 단순하게 자신이 찾아내야 합니다. 이것을 찾아내면 그 누구도 우리의 경쟁자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코비 브라이언트의 연습량에 대한 Episode는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연습량 Episode2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연습량 Episode2

지난 포스팅(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서 코비 브라이언트의 전설적인 인터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농구 훈련을 신나게 느꼈고 남들보다 연습량을 두배 더 많이 확보하

songkh.tistory.com

이상으로 코비 브라이언트 전설의 동기부여 인터뷰 Episode 1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