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앤리치 프로젝트/주식 공부

[오늘 주식 시황] 6월 코스피 지수 특이사항 발생 (확인하기)

by 부업투자자 2023. 6. 2.

23년이 온다고 한지도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5월의 매매도 끝났습니다. 4월까지 코스피 지수는 전고점을 돌파하겠다는 기세로 쭉쭉 올라왔는데요. 5월 초가 되자마자 왠걸 쭉 빠져서 5월 중순까지 20일선 아래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위도 아래도 아닌 갈피를 못잡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은 오늘 주식 시황 6월 코스피 지수 예상 흐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락장 투자자가 바라보는 6월 코스피 지수 상승 시나리오

코스피 지수 차트

코스피 지수 차트
코스피 지수 차트

5월 중순까지 20일선 아래에서 지지부진해서 사실 테마주도 안나왔고 단기매매도 반등이 잘 안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때는 개별주들이 지멋대로 상승했다 빠졌다 하는 장이기도 합니다. 5월 중순이 되자 갑자기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필두로 대형주들이 가파르게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코스피 지수 역시 멱살잡고 끌어올려졌는데요. 5월 말 다시 전고점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근데 특이사항이 발생했습니다.

 

 

23년 6월 코스피 지수 특이사항

23년 6월 코스피 지수 특이사항
23년 6월 코스피 지수 특이사항

5월 30일 코스피 지수가 전 고점을 아주 살짝 돌파하였습니다. 보이시나요? 그리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제가 이날 코스피 지수를 보자마자 갑자기 어떤 장이 떠올랐는데요. 바로 20년 7월 말 코스피 지수의 모습입니다. 사실 위 사진은 하나는 23년 5월의 모습이고 하나는 20년 7월을 모습입니다. 위가 23년이고 아래가 20년인데요. 너무 똑같지않나요? 쭉 올라오다가 조정받고 쌍바닥 만들고 전고점을 향해 올라가서 아주 살짝 돌파 하고 다시 내려오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20년 7월 이후 어떻게 되었을까요?

 

20년 7월 이후 코스피 지수 모습
20년 7월 이후 코스피 지수 모습

왼쪽 박스권이 제가 사진에서 보여드린 구간입니다. 그 이후 역사상 단 한번도 없었다는 대세 상승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코스피 지수의 특이사항입니다.

 

참고로 저는 음봉매매자이며 하락장에 투자하는 사람입니다. 다시 말해서 지수가 하락해야 돈을 버는 투자자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늘 한번 빠져주길 바라는 투자자이지만 저는 코스피 지수가 상승할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20년 7월 전고점 부근에서 인버스에 투자했다가 크게 손절을 한적이 있어서 잘 안잊혀지더라구요. 

 

 

저 당시에도 삼성바이로로직스나 삼성전자와 같이 우량주들이 코스피 지수를 끌고 올라갔었는데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물론 코스피 지수가 상승하면 또 단기매매로 열심히 좋은 종목 좋은 테마 매매해서 돈을 벌면 됩니다. 반대로 하락하면 또 하락에 맞는 음봉매매로 돈을 벌면 됩니다.

 

코스피 지수의 흐름에 따라서 돈을 벌고 못벌고가 아니라 어떤 방향으로 가더라도 장세에 어울리는 매매를 할 줄 알면 진정한 투자자가 아닐까요? 언제까지나 저의 의견이며 좋은 인사이트 얻으셔서 6월에도 좋은 수익 올리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주식 시황 6월 코스피 지수 특이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