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명에서도 나와있듯이 SK계열사이며 시가총액 11조가 넘는 초 우량 바이오 기업입니다. 2021년 초 상장이되던 시기에 코스피 대세 상승장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주식 열풍과 대형주 IPO들이 유행하던 시기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역시 상장 전부터 유명했던 회사이기에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공모주에 참여했었는데요. 요즘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흐름은 어떤지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차트가 뉴스보다 빠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초기 SK케미칼에 포함되어 있던 회사이며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였고 2019년 기준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을 무려 46% 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SK바이오사이언스는 그 매출을 통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에 재투자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고 이 과정에서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상장 가격이 13만원이었습니다.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몰려서 그런지 그 이후 갭상으로 쭉쭉 뻗어나갈것같았지만 2주간 연속으로 음봉을 만들어내며 많인 개인투자자들을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개인들의 물량을 다 소화했는지 그 이후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약 4개월만에 200% 초급등을 하게 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13만원에 상장, 11만원 최저점을 찍은 후, 362,000원의 최고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21년 말까지 20만원 이상에서 버티던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22년 들어 전 세계 주식시장의 폭락과 함께 하락추세의 길을 걷고 있는 중입니다. 22년 1월 말에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발발하여 코스피 지수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증시가 폭락하였습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코스피 지수보다 더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1월 말 최근 저점을 찍은 후 20일선까지 강하게 기술적으로 반등을 해주었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들어 계속해서 정말 의미없는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반등하던 2월 초에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반등 하는듯 마는듯 하다가 코스피 지수보다 약하게 2월 말에 다시 저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앞서 말씀드린 2월 말 저점을 찍은 후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3월 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더욱 고조되면서 미국증시가 다시 폭락하였고 코스피 지수 역시 갭하락으로 1월 말의 저점을 확인하려는 듯 폭락하였습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어떤가요? 별로 의미 없어보이는 봉들이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관리하는 세력은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2월 말의 저점을 깨지 않고 3월 초 코스피 지수의 하락에도 음봉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특히 3월 11일에는 시가총액이 높은 초 우량주들이 대거 장대음봉을 만들었는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보다 강해지는 시점입니다.
역시나 차트는 뉴스보다 빠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가 코스피 지수보다 강해진 시점의 수급을 보니 어떤가요? 정확히 2월 말 부터 기관이 쓸어담고 있는 모습입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는 숨어있는 내부 호재까지 알아 낼 수는 없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호재 뉴스가 우리 귀에 들어오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정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지난 타종목 주가 전망 포스팅에서도 한번 언급한적이 있는데요. 위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장가격이 13만원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최저가가 약 11만원 근처입니다. 시가총액이 우량한 종목들의 흐름 중 정말 악재가 있지 않는 한 상장 시초가 부근까지 주가가 떨어지면 다시 한번 강하게 반등해주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다소 저가를 깨고 내려가더라고 결국에는 상장가 위로 한번은 반등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보고 지수보다 강하다는 것을 느꼈다면 이제는 의미있는 상승이 나와주어야 합니다. 일정 박스권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하락추세를 돌리려는 세력의 의도가 숨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나리오를 세워 2~3차 매수를 진행하고 만약 최저가인 11만원 부근을 이탈하게 된다면 반드시 손절 후 다시 하락추세를 돌리는 모습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상승시킬 모멘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상승 모멘텀
SK바이오 사이언스 -영유아 장티푸스 백신 안전성 입증-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공동 개발중에 있는 장티푸스 백신 후보물질 'NBP618'의 부스터샷을 임상을 진행중이며 이 임상 2상 테스트 효과 있다는 내용을 국제 학술지 [npj Vaccine] 온라인 1월판에 게재됐다는 내용을 밝혔습니다.
국제 학술지 1월판에 게재된 게재된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 결과에 대해서 생후 6~23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 접종 후 면역 효과에 대한 데이터라고 합니다. 이 데이터는 2018년 4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와 국제백신연구소 그리고 필리핀 마닐라 열대의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진행한 백신 후보물질 'NBP618' 임상 2상 연구의 결과물 입니다. 이 사실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지금까지의 5세 미만 영유아 대상으로 장티푸스 백신의 접종 효과를 비롯한 좋은 결과들이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를 진행한 국제백신연구소의 버크네 틸라훈 타데사박사 연구팀은 생후 6개월~23개월 영유아 수백명을 대상으로 장티푸스 백신 후보물질 'NBP618' 부스터샷 접종 후에 면역 효과를 관찰.분석해보니 1차 접종을 마친 후 27.5개월 뒤 부스터샷을 접종했을 때, 접종 전보다 체내 항체가가 약 64배로 증가하며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데 성공한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 성공적인 임상 결과와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난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NBP618'의 수출용 품목허가를 신청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 백신 후보물질 'NBP618'의 방향성에 대해 개발도상국 등에서 활발히 사용될 수 있도록 세계보건기구(WHO) 인증 획득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다른 종목 주가 전망 글 보기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