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기 (국내여행)

by 부업투자자 2022. 8. 16.

마늘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한 여행지가 바로 마늘의 고장 단양입니다. 충북 단양은 지리적으로 북쪽은 강원도 영월군, 동쪽은 경상북도 영주, 남쪽은 경상북도 예천군&문경시, 서쪽은 충북 제천시와 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연의 비경을 담은 여행지 - 단양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유명한 설화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온달산성과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고수동굴도 있는 곳이 바로 단양입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단양 여행지

온달관광지

단양에서 엄청난 크기의 동굴이 발견되었는데요. 그 동굴의 이름은 온달산성 아래에 있다고 해서 온달동굴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석회암지대에 형성된 천연동굴로 4억 5천만년전에 생선된 것으로 추정되는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곳입니다. 이 동굴의 총 길이는 800m로서 입구에서 동쪽으로 길게 나 있는 주굴과 이 곳에서 갈라져 나간 다섯 갈래의 굴들로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동굴 내부에는 여섯 군대의 광장이 있고, 군데군데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발달되어 있어 신비로운 모습을 자아냅니다. 총 관람시간은 약 30분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달관광지
온달관광지

구인사

소백산 산자락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구인사입니다. 구인사가 유명한 이유는 또 한가지 있는데요. 사이사에서 가장 큰 사찰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을 단풍이 들 때 구인사의 풍경은 정말 말로 다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경이롭습니다. 주차장에서부터 구인사 입구까지 약 20분정도 소요되는데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인사 전체를 둘러보는데에는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구인사
구인사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홈페이지)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단양의 멋은 소백산이 만들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예술이지만 산을 가로질러 날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 만큼 짜릿한 것은 없습니다. 만천하 짚와이어는 길이 980m의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는 스포츠입니다. 같이 이용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팔경 도담삼봉

높은 산에서만 봉우리를 볼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단양팔경에 들어오는 도담삼봉은 평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멋진 봉우리입니다. 남한강이 유유히 흐르는 맑고 푸른 물 한가운데에 세 개의 봉우리가 우뚝 솟은 단양 도담삼봉인데요.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 퇴계 이황 선생의 시심을 흔들어 놓은 명승지라고 했을 정도로 멋진 풍경을 자아내는 여행지입니다. 하기에서 소개할 석문으로 이어지는 산책 코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팔경 도담삼봉
단양팔경 도담삼봉

단양팔경 석문

자연이 만든 석문을 통해 단양의 풍경을 바라보는 모습이 예술이기에 유명해진 장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도담상봉에서 상류 방향으로 200m 정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무지개 모양의 돌기둥이 주변 경치와 어울어지면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자연의 장소입니다. 상류 쪽으로 좀 더 올라가면 자라를 조각해 놓은 듯한 자라바위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양팔경 석문
단양팔경 석문

단양 삼봉로 코스모스길

상당히 넓은 지역에 8월부터 코스모스가 줄을지어 피는 장소입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부터 쭉 산책로가 이어지는데 산과 강, 코스모스가 한데 어울어져 엄청난 단양의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가을에는 붉게 물드는 산자락을 보면서 산책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단양 삼봉로 코스모스길
단양 삼봉로 코스모스길

고수동굴

동굴은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하는 멋진 여행지가 되어 주는데요. 단양의 고수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등록되어 있을만큼 신비로움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관람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동굴의 웅장함을 그대로 느끼고 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고수동굴
고수동굴

충주호유람선 (홈페이지)

 

 

단양 충주호유람선 홈페이지 바로가기

단양의 남한강과 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바로 충주호유람선입니다. 충주호관광선은 한반도 중원을 흐르는 남한강에 1986년 다목적 댐 건설로 형성된 충주호와 제천, 단양까지 펼쳐진 수려한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뱃길을 열어 관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충주호유람선
충주호유람선

사인암

단양이 유명한 이유는 자연풍경을 그대로 담은 비경 덕분입니다. 사인암은 날이 적당한 어느날에 가더라도 아주 좋은 하루를 만들어주는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사인암
사인암

수양개빛터널 (홈페이지)

 

 

단양 수양개빛터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수영개빛터널은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인데요. 일제강점기에 건설된 수양개 터널은 적성면 애곡리 산 24-2에 길이 200m, 폭 5m의 지하시설물로 일제 강점기 때 조성된 이후 수십년 동안 방치되었던 터널입니다. 이 터널을 최신영상, 음향시설, LED 미디어 파사드 등을 접목시킨 복합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곳입니다.

수양개빛터널
수양개빛터널

이상으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