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비트코인 관련한 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에 대해 의구심을 품으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 쓰는 글들을 저를 위해 씁니다. 오늘의 매매를 기록하기 위해 실수를 기억하기 위해 그리고 투자자로써 성공 과정을 기록하여 자식에게 전달해주기 위해 이 블로그를 씁니다. 그러니 코인에 대한 인사이트 역시 저를 위해 쓴 글입니다. 실제로 겪고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적은 것이죠. 실제로 코인을 매매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하락이 나와 좋은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인 중 ADA라는 종목 매매 일지로 복기해 보시죠.
코인 ADA 매매 시나리오
저는 빗썸이라는 거래소를 이용합니다. 보여지난 차트와 거래 결과는 빗썸 싸이트에서 제공하는 화면 들 입니다. 차트를 보시죠.
코인 - ADA 차트
항상 차트를 바라보고 해석하고 매매하는 기준(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은 동일합니다. 아마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신 분들은 이제 자리가 눈에 확 보이실 겁니다. 코인은 4월 즈음에 채굴량 감소 라는 호재로 인해 최근까지 강하게 상승 추세를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8월 9월부터 하락이 시작되었지요.
필자의 관점
예상하신대로 이 자리입니다. 저항이 걸리던 자리를 강하게 돌파해 주었고 내려오는 자리입니다. 일부 정말 소액의 물량이 남아있어서 계속 평단 표시다 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를 모르겠군요. 아무튼 정확히 저 자리에서 반등이 나왔고 다음 날 바로 매도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코인들은 반등도 빠릅니다.
거래 내역
9/7일날 108.0원에 매수 후 9/8일 분할 매도한 흔적입니다. 5% 정도 수익으로 전량 매도 되었습니다.
약 5% 수익
100만원이면 5만원
1000만원이면 50만원
1억원이면 500만원
비트코인이 죽을때까지 열린다면 저에게는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