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플 시세 차트에서 가장 의미 있는 자리는 약 500원 부근입니다.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해외 거래 사이트와 국내 사이트 간 거래를 많이 하는 코인은 바로 리플입니다. 리플(XRP, Ripple)은 해외 송금 시 발생하는 여러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된 분산형 디지털 자산입니다. 해외 송금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여러 기관들을 거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여러 기관들을 거치면서 당연하게도 수수료가 계속 나가게 됩니다.
이 문제로 개발된 리플이 가진 고유한 가치와 불변하는 특성이 여러 기관대신 거래를 증명하는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고 사용자가 리플 코인을 활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이며 수수료가 크지 않게 해외 송금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주었습니다. 2020년 말 리플은 SEC 소송에 직면했습니다. 하지만 리플 시세는 오히려 고점을 뚫고 올라가며 많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소송을 이겨낼 희망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리플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차트가 뉴스보다 빠르다]
리플은 모든 결제에 대한 암호화를 보장하고 온라인 네트워크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트랜잭션을 추적하고 검토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리플 코인 중 1000억 개는 Ledger가 리플 개발 후 처음 출시할 때 생성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플은 현재 채굴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러한 리플의 한정된 공급은 더 빠르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메커니즘을 만들어냈고 네트워크 환경적의 특성적인 영향을 줄이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결제 시간을 3~5초로 엄청나게 단축시켰습니다. 그럼 바로 리플 시세 차트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시세 차트 분석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상화폐는 코스피 지수나 코스닥 지수와 같은 시장 전체를 아우를만한 지표는 없습니다. 하지만 종목중에서도 테마가 형성되면 언제나 대장주가 있고 테마주들은 대장주의 흐름을 따라가게 됩니다. 가상화폐의 대장주는 단연 비트코인입니다. 이 비트코인이 코스피 지수의 역할을 합니다. 비트코인의 작은 변동성에도 리플 시레를 포함한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큰 변동성이 뒤따릅니다. 리플 시세 역시 차트를 보면 큰 틀에서는 비트코인의 흐름을 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리플 시세는 21년 4월부터 비트코인의 급등을 따라 같이 분출되었습니다. 그 다음 흐름이 좀 중요한데 비트코인 시세는 8천만 원을 살짝 돌파 한 이후 엄청나게 급락하였습니다. 리플 시세 역시 따라서 급락하였는데요. 그 이후 비트코인은 개인투자자들을 털어 내기위해서였다는듯이 다시 8천만 원 넘게 급등을 합니다. 하지만 리플 시세는 직전 고점까지 반등을 못해줍니다. 비트코인보다 약한 모습입니다. 차트 분석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지수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지수보다 종목들의 변동성이 훨씬 크게 나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시세보다 리플 시세가 더 작았다면 리플이 많이 약해졌다는 소리입니다. 결국 다시 리플 시세는 재반등 직전인 약 1000원 부근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서 일확천금을 얻기는 정말 힘듭니다. 그런 사람들의 인증이 많이 나와도 그저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투자 시장에서 오래 살아 남아 꾸준히 돈을 벌기 위해서는 안전한 확률에 소중한 돈을 넣어야 합니다.
리플 시세 매매 포인트
리플 시세 차트 분석에서 리플은 비트코인보다 약해졌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제 많이 빠졌으니 또 올라가겠지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개인투자자들에게는 훨씬 유리합니다. 비트코인보다 약해졌다면 리플 시세는 언제든지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리입니다. 오히려 종목들이 고점에서 더 이상 못 가고 있는 것보다 내려왔다가 다시 반등하는 것이 훨씬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리플 시세 차트에서 가장 의미있는 자리는 약 500원 부근입니다. 보이시나요? 차트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지지와 저항입니다. 지지와 저항은 누구나 알지만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지지와 저항에 대한 개념은 본문 하단 링크를 걸어둘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플 시세 차트를 관리하는 세력들은 절대 하루 아침에 시세를 준비하지 않습니다. 저점에서 최대한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뺏고 충분히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되면 그때 올리기 시작합니다. 개인들의 물량을 뺏어가는 구간이 바로 박스권입니다. 리플 시세 차트에서 500원대 부근은 세력들이 계속해서 저항을 만들어 개인투자자들의 물량을 뺏은 구간입니다. 보이시나요? 지금 1000원인데 언제 500원까지 기다리냐고요?
투자는 기다리는것부터 시작입니다. 절대로 워랜버핏과 같은 투자 고수들은 시세가 높을 때 매수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현금을 들고 때를 기다립니다. 시장이 여의치 않을 때는 현금을 들고 있는 것이 나의 자산을 지키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리플 시세 차트처럼 500원의 자리에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투자하는 것이 원금 손실이 있는 투자 시장에서 가장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리플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조금 조심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리플은 아직까지도 SEC 소송이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이 소송은 단순하지 않고 잘못되면 리플의 존폐위기를 가를 수 있기 때문에 사실은 위험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의 지수보다 리플의 반등이 훨씬 약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세력을 포함한 투자자들 역시 손실을 볼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막대한 투자금을 넣기에는 심리가 다소 위축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가상화폐는 아직도 투기성이 강한 경향성이 있지만 그래도 2017년 열풍에 대비해서 최근 시장은 많이 성숙해졌습니다. 가상화폐가 앞으로 우리 삶에 어떤 가치를 더욱 제공할지는 모르지만 현재 리플 시세를 역사상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장기로 들고 가겠다고 접근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투자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일회성 로또와 같은 대박보다는 꾸준하게 중박 소박을 터트리면서 복리의 효과를 누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언제까지나 투자시장에서 살아남아 수익을 내고 있는 저의 시나리오입니다. 투자를 시작하고 수익을 내기 시작하면 나만 맞고 다른사람의 의견은 틀렸다는 생각이 나도 모르게 생기게 됩니다. 이 글을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이라면 부디 투자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돈을 일회성이 아닌 꾸준하게 벌고 있는 여러 투자자들의 의견을 읽고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지를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부디 제 포스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참고하시고 반드시 자신만의 시나리오를 만들어 대박이 아닌 꾸준한 소박, 중박을 통한 복리효과로 투자시장에서 살아남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리플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다른 종목 주가 전망 글 보기 (클릭 시 해당 글로 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