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사회에서 최근 여행 트렌드는 자연과 어울리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강원도 하면 많은 사람들이 속초 바다 여행을 생각하시는데요. 속초는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면 속초보다 더 자연과 어울어지는 곳이 속초 근처에 있습니다. 바로 강원도 고성입니다. 강원도의 자연을 느끼고 조용한 여행을 원하신다면 고성 여행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의 자연을 즐기는 국내여행 - 고성
건봉사 (홈페이지)
우리 나라의 과거 유적지들은 참으로 뜻깊은데요. 건봉사 역시 신라 법흥황때 지어진 전국 4대 사찰 중 한 곳입니다. 천년이 넘는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찰인 만큼 당나라에서 가져온 부처님의 진신 치아사리와 무지개 모양을 간직한 능파교가 있고 양쪽으로는 바라밀 문양의 돌기둥과 불이문이 자리잡고 있어 멋드러진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화진포 (홈페이지)
화진포는 둘레 16km를 자랑하는 동해 최대 자연 호수입니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고 자연을 굽이굽이 품고있는 만큼 화진포는 넒은 갈대 밭에 철마다 수천 마리의 철새와 고니가 날아들고 쉬었다 가는 곳입니다. 넓은 갈대밭을 울창한 송림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유명하여 과거 권력자들의 별장이 많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및 별장 그리고 이기봉 별장, 김일성 별장이 역사안보전시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인 '동주'라는 영화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하늬라벤더팜 (홈페이지)
6월이되면 보라색 라벤더가 밭을 이루어 특별한 준비물 없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이 바로 하늬라벤더팜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라벤더와 닮은 보라색 아이스크림을 파는데요. 라벤더향을 가득 머금고 있어 특이한 맛을 경험 할 수 있고 아이스크림과 함께 보라색 라벤더 밭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통일전망대 (홈페이지)
고성은 강원도 끝자락이 위치하는 만큼 그 위로는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먼 거리에서 북한을 바라볼 수도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통일전망대입니다. 과거 수학여행으로 통일전망대에 많이 왔었는데요. 통일전망대에 올라서면 휴전선 철책을 가운데 두고 대치해 있는 듬직한 최전방 군인들을 보면서 긴장감과 안타까움 그리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북한에 고향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부대시설들과 안보 교육자료, 그리고 납북연결도로로 금강산 육로 관광이 진행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청간정 (홈페이지)
자연적으로 생긴 절벽위에 자리잡고 있는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어떤 모습일까요? 그런 뷰를 자랑하는 곳이 바로 청간정입니다. 청간정은 설악산에서부터 흘러내려오는 청간천과 절벽이 만나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정자입니다. 청간정의 현판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친필로 쓰였다고 하는데요. 뒤로는 늙은 소나무들이 즐비핸 숲을 뚫고 바라보는 바라가 숨을 탁 트이게 하는 강원도 고성의 대표 힐링 여행지입니다.
천학정
청간정에서 마주보면 보이는 비슷한 느낌을 주는 천학정입니다. 천학정에서는 능파대가 가까이 보여 바다와 정자의 어울어짐이 한층 더 높은 수준인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천학정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넓고 푸른 모습으로 모든 근심과 걱정을 해소시켜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DMZ박물관 (홈페이지)
통일전망대와 마찬가지로 DMZ라는 이름 처럼 우리나라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교육적 가치를 지닌 여행지입니다. DMZ박물관의 건설 목적은 남과 북의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고 합니다. 현재 지구상에 분단 국가는 한국과 북한이 유일하다고 하는데요. 이곳에는 한국 전쟁 전과 후의 모습을 담고 있고 휴전선이 갖는 의미를 기록하고 보관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울산바위
울산바위는 특정 지역에 있는 바위의 개념이 아닙니다.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우뚝 솓은 거대한 암석 덩어리입니다. 그 둘레가 무려 4km나 된다고 하니 그 웅장함에 절로 놀라는 곳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맑은 저녁 하늘 울산바위 위를 바라보면 그 절경에 더 감탄이 새어나오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옛 미시령길을 드라이브하면서도 멀리서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왕곡마을 (홈페이지)
고즈넉한 기왓집들이 듬성 듬성 마을에 배치되어 있고 구불구불 엣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곳 만큼 우리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힐링할 수 있는 곳이 없는데요. 고성에 있는 왕곡마을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실제로 왕곡마을은 중요민속자료 235호로 지정되어 있는 마을이라고 합니다. 마을을 구성하는 기왓집들은 100년의 세월을 간직하고 있다는데요. 중간 중간 초가집도 30여 채가 군락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이승만 / 김일성 별장 (홈페이지)
이승만 별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원도 고성을 앞서 설명드린대로 자연 풍경이 경관을 이루고 있어 과거 권력자들의 별장이 많이 지어져 보존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 별장과 북한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김일성 별장이 지어져 있습니다. 남과 북 할 것 없이 너도 나도 최고 통치권자들이 별장을 지을만큼 강원도 고성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는 것을 증명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이승만 별장에서는 호수가 전망으로 보이는데 경치가 빼어나 많은 사람들이 경치하나를 보러 발걸음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김일성 별장은 전쟁 중 많이 훼손되어 1964년에 건물을 철거하고 다시 터에 1층 건물로 재건축 해서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글▼
댓글